<Today I Learned>
- 성능 vs 가독성 Tradeoff
- 변경이 잦을 경우 가독성에 더 무게가 쏠린다
- 실행횟수가 많은 infrastructure 코드일 경우 성능이 중요해진다
- InnerHTML 사용 시 주의점
- element.innerHTML += `some html...` 형식으로 사용하는 경우, DOM Tree를 새로 그리기 때문에 붙여놓은 이벤트 리스너가 다 떨어지는 것을 주의
<오늘의 느낀점>
- 나름 이번주 열심히 잘했다고 생각했는데, 마스터클래스 코드리뷰때 보니 나보다 훨씬 많이, 잘하신 분들이 많다.
- 한분은 로그인 + 사용자별 페이지까지 구현하셨다... 거의 상용 서비스급
- 아직 갈길이 멀고, 또 배울것이 많구나!
- 조만간 추석을 지나면 그룹프로젝트를 시작할텐데, 좋은 팀원 분들과 매칭될지(또는 구할 수 있을지) 고민이다.
- 팀원으로 받아달라고 자기소개서라도 써서 Slack에 올려야하나?
- 그룹프로젝트 과제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, 주제도 미리 생각해 두어야겠다.
<오늘의 칭찬>
- 리뷰어님이 말해주신 사항을 금요일 오전에 시간이 빠듯하지만 반영하려고 노력했다.
-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마스터클래스에 코드 리뷰를 자원해서 받았다.
- 앞에 분들이 워낙 잘하셔서 조금 민망했지만, 배운 점이 많아서 받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!
<개선점 & Reminder>
- 프로젝트 하면서 봉착했던 문제들에 대해 고민한 과정과 해결책을 찾은 과정을 정리하기
- 다음 프로젝트때는 Unit Test 작성하기
'Boostcamp 2020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부스트캠프 회고 - 멤버십 5주차 day2 (0) | 2020.10.05 |
---|---|
부스트캠프 회고 - 멤버십 5주차 day1 (0) | 2020.10.05 |
부스트캠프 회고 - 멤버십 4주차 day4 (0) | 2020.09.27 |
부스트캠프 회고 - 멤버십 4주차 day3 (0) | 2020.09.24 |
부스트캠프 회고 - 멤버십 4주차 day1 (0) | 2020.09.21 |